[#01] 현대 오토에버
첫번째 취준일지입니다.
※ 최종 결과
일정 문제로 포기
※ 서류 접수 마감일
2025년 2월 3일
※ 채용 프로세스
서류 → 코딩테스트&인성(온라인) → 1차 면접 → 2차 면접
※ 지원한 직무
클라우드/인프라 - Data Engineer
※ 자소서 문항
1. 현대오토에버의 해당 직무에 지원한 이유와 앞으로 현대오토에버에서 키워 나갈 커리어 계획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 (최소 500자 ~ 최대 1000자)
2. 지원 직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역량을(지식/기술 등)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지, 그 역량을 갖추기 위해 무슨 노력과 경험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 (학내외 활동/프로젝트/교육 이수 과정 등 본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) (최소 500자 ~ 최대 1500자)
제가 떨어진 이유는 다른 게 아니라 글을 쓰고 있는 지금... 인성 검사를 칠 수가 없어서... ㅎㅎ;;
우선 인성검사는 60~100분 소요된다고 하고, 응시 가능 시간이 13:30~17:00시 입니다.
그리고 각 문항은 거의 1분 이내에 체크를 해야하구요.
(더 자세한 건 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으니 생략합니다.)
그런데 제가 점심 약속이 있어서...
차라리 인성 검사를 코테 끝나자마자 바로 응시 가능하게 해줬더라면...
갔더니 2시 30분이 넘어가도록 점심 약속이 끝날 기미가 안 보여서 급하게 휴대폰으로라도 응시를 시작했습니다.
(제가 또 4시까지 알바를 가야해서 ㅠㅠㅠㅠ)
근데 아니나 다를까 최소 한시간이 걸리는 검사를 어케 다 하겠습니까... 중간에 일어나면서 도저히 계속할 수가 없어서 그냥 끄고 나왔습니다 하하..
근데 어차피 코테도 2문제 중에 하나밖에 못 풀었는데 이것도 히든 테케를 다 통과했는지 아닌지도 확신이 없어서 차라리 이렇게 떨어진 게 더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. 서류&코테&인성 결과까지 3주 정도 걸려서 괜히 그동안 신경 쏟을 바에야 차라리 이게 더 나을지도...
암튼 데이터 엔지니어로 직무가 딱 맞던 몇 안되는 곳 중 하나였는데 많이 아쉽네요 ㅠㅠ